美 증시 오를대로 올랐다…유럽으로 눈 돌리는 월가
美 증시 오를대로 올랐다…유럽으로 눈 돌리는 월가
영국은 2030년까지 병력 3만명을 로봇으로 대체할 예정이라고 한다.
5%포인트 넘게 떨어졌다.지난해 9월 말까지 1413억 원의 순손실을 기록한 저축은행 업계는 예금금리를 낮춰 이자비용을 줄이고 있다.
美금리 인하 예고에 은행채 금리 하락적자 저축銀도 이자비용 줄이기 나서작년 뱅크런 위기 겪었던 새마을금고수신 회복위해 ‘나 홀로 고금리 영업 시중은행과 저축은행에서 연 4%대 금리 예금이 사라지고 있다.5% 동결‘매파 보우먼 연준 이사 금리인상 없어도 인플레 하락애틀랜타 연은 총재 긴축적 통화정책 아직 유지해야 구독 김수연 기자 syeon@donga.미국 기준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으로 시장금리가 떨어진 데다 저축은행 업계의 대규모 적자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美 금리인하 예고 한은.70% 금리를 제공하는 경북 영덕군 영해새마을금고와 경북 경주시 현곡새마을금고의 1년 만기 ‘Block예금은 한도 소진 등의 이유로 현재 판매가 중단된 상태다.
금리가 떨어지면서 은행권 정기예금에서 이탈하는 고객도 늘고 있다.
반면 지난해 7월 뱅크런(대규모 예금 인출) 위기를 겪었던 새마을금고는 4%대 후반의 고금리 상품으로 고객 유치에 나서면서 올해 들어 금융권 금리가 엇갈리는 모양새다.이날 주요 산유국들의 해상 진출로인 호르무즈해협까지 위험에 처하자 브렌트유와 서부텍사스산원유(WTI).
com구특교 기자 kootg@donga.산업통상자원부는 현재 기준 수출 물품 선적 및 석유·천연가스 등 에너지 도입은 정상 진행 중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한석유협회에 따르면 국내에 도입되는 원유 중 70%가량이 중동산이며.두바이유 등 3개 유종 모두 일제히 가격이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