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숙한' 로맨스
'정숙한' 로맨스
17명이었으나 2018년에는 1명 선마저 무너져 0.
시·도 교육청은 초·중·고교만 관할하고 대학은 교육부 소관인 데서 발생한 폐해다.장윤서 기자 학령인구 감소로 40년 된 화양초 문 닫아 대도시마저 잇따른 폐교에 장기 대책 시급 농어촌에서 잇따른 초·중·고교 폐교가 서울까지 퍼지고 있다.
학교가 문을 닫으면 인근 상권이 타격을 입는다.사학연금 위기도 심각하다.교육부와 머리를 맞대고 저출산에 적응할 큰 그림을 그리지 않으면 학생 급감이 초래할 전방위 위기를 헤쳐나갈 수 없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오는 3월 폐교하는 화양초등학교.폐교로 실직한 사립학교 교직원은 30대 나이라도 평생 연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한 제도 때문에 부담이 가중된다.
염강초등학교와 공진중학교가 2020년 문을 닫은 데 이어 내년엔 도봉고등학교가 일반고 가운데 처음으로 폐교한다.
대구에선 2012년 이후 10년간 10개 학교가 문을 닫는 등 전국 대도시가 비슷한 어려움에 직면했다.피셔는 MIT에서 경제학 교수로 재직한 뒤 이스라엘 중앙은행 총재.
그해 외국 단기자금 375억 달러가 빠져나간 것이 위기의 도화선이었다.2013년 BOJ 총재 취임 이래 집요하게 무제한 금융완화를 밀어붙였다.
글로벌 중앙은행가들과의 친밀한 관계는 향후 BOJ 정책에 대한 국제 사회의 신뢰와 지지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지난해에도 한국 수출기업들은 엔화 폭락에 속을 끓였다.